top of page

구조 構造 

 Installation View

365271717_18309296707098786_1753650935514923572_n.jpg

Works

Artists

왕현민  | WANG HYUNMIN

Press Release

여름휴가를 맞아, 갤러리 서린 스페이스에서는 8월 4일부터 9월 5일까지 왕현민 작가의 개인전 《구조 構造》를 개최합니다. 작가의 작품은 자연의 유기적인 곡선과 구조의 조화로 이루어져 있어 예술적 가치와 미적 아름다움이 빛나며, 건축물들에 새로운 차원의 매력을 부여합니다. 이번 전시는 작가의 탐구 정신을 담은 조형물들을 통해 공유, 개방, 공감 등 서로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여름의 정취와 예술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껴보세요!

構造 [구조] : ‘Structure’

모든 사물은 물리적으로 그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구조’라는 최소의 단위가 필요하다. 큰 건축물 부터 미시세계의 세포까지 그 것을 유지하게 하는 구조는 필연적이다. 건축물의 구조는 수학적 계산에 의해 필연적으로 이루어진 인공의 구조이고, 세포의 구조는 무작위의 우연으로 만들어진 자연의 구조이다. 또한 인공물의 구조와 자연물의 구조는 전혀 다른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지만, 각각의 구조체가 안정적이고 견고한 구조를 만들기 위해 존재하는 목적은 동일하다.

나는 필연적인 구조와 우연적인 구조 속에서 인공물과 자연물이 결합되는 중성의 구조를 찾고자 한다. 인공물이 가지는 규칙성, 정형성, 대칭성, 순환성, 획일성과 자연물이 가지는 불규칙성, 비정형성, 비대칭성, 비순환성, 비획일성의 조합은 새로운 성질의 구조를 만들어 낸다.

또한 ‘구조’라는 것은 물체의 가장 기본 속성을 이루기 때문에 물체의 앞과 뒤, 겉과 속을 동시에 설명할 수 있다. 작품을 통해 구조를 끊임없이 비워내고 채우는 과정은 공유, 개방, 소통, 공감, 교류, 교감, 화합 등과 같은 순수의 개념을 표현한다.

-왕현민 작가노트 발췌-

T │+ 82 51  742  7422

Opening Hours │Tues - Sat, 10am - 6pm

Zenith Square A Tower 607, 33, Marine City 2-ro,Haeundae-gu, Busan. 

  • Instagram

Copyright (c) 2012 GALLERY SERENE SPACE. All Rights reserved.

bottom of page